기타

[개발 컨퍼런스] DDC 2023 후기

데메즈 2023. 1. 30. 22:34
728x90
반응형

 

참고 링크는 디디콘 여기!


2023.01.28에 열렸던 디디콘 Dev Day에 다녀왔다

멋쟁이 사자처럼의 대표 이두희님의 스피치로 컨퍼런스가 시작되었다

강연 들으며 적은 것

[이원지/무신사]
리액티브 프로액티브
피터드러커<매니지먼트>
기획팀 개발팀 리더십 디자인팀
쟁취하고싶은것/포기할수있는것


요즘 이직에 대한 생각이 많았는데 이직할 회사에 대한 기준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다.

사실 큰 회사에 가고싶다는 생각만 막연하게 하고 있었는데 기준을 세우고 갈 회사를 정하는 것이 당연히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역시 사회생활 경험이 나보다 더 많고 이직도 하셨던 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김난/뱅크샐러드]
플러터
테스트코드

테스트 사이트가 흥행에 성공한 경험이 있었는데 나도 만들어보고 싶었다.

[유동균/강남언니]
<펄스널 애자일, 펄스널  칸반>
트러블 슈팅


 

[임민재/AWS]
클라우드
AWS로 프로비저닝
ec2 lamda ..
모각코 : 모여서 각자 코딩
jenkins ?
기술부채


유튜브에서 봤던 원희님 실제로 봐서 신기헀다


[유희열/팀 프리오리테]
고민들
7년차 성장곡선이 느려졌다
라이브러리 개발
실패가 많다 = 시도를 많이 했다
티타임? 이직?
커리어 여정
3X 5X 엔지니어

오늘도 개발자가 안된다고 말했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돕고있는가
듣기 어려웠던 실패담
파이어베이스 : 백엔드가 필요없음
페어 프로그래밍

마인딩 : 마이루틴 앱
든든한 개발자 믿을 수 있는 걱정없는
내가 짠 코드에 관심

토스 : 프로젝트 모닥불?

내 삶에 적용

티타임
너무 조급해하지말자

 

천상계 개발자들의 성공기만 듣다가

여러개발자들의 실패담과 극복, 성공기를 들으니까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열정이 또 생겼고

이직을 좀 더 똑똑하게?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도 저들사이에 끼고싶다는 생각을 했고, 다른 개발자분들과 네트워킹을 하고싶어졌다

 

무신사 부스에서 받은 티셔츠 ^___^

여름에 회사에 입고 갈 생각 하니까 너무 신난다

토스 부스랑 로티파일스에서 받은 상품들

웹 캠 커버는 처음봤는데 너무 좋다

이런 경품 만드시는 분들은 웹캠커버 좋은 아이디어가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