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작구 대형 폐기물 온라인 배출 신청 품목별 수수료

데메즈 2023. 9. 9. 09: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계속 토퍼만 쓰다가 매트리스를 구매하게 되어서
오래 쓰던 토퍼를 버리게 되었어요

찾아보니 자치구마다
대형 폐기물 버리는 방법이 다르더라고요

동작구는 주민센터에서 스티커를 받아야 한대서
가까운 사당1동 주민센터를 찾았어요


 

 
그런데 방법이 바뀌었는지
요즘에는 스티커를 주지 않는다고 해요

아래 종이를 받아왔습니다

 

동작구 폐기물 배출 수거 신청 방법
구분 방법 문의처
폐기물
폐가구
수거
전화신청
(계좌이체)
늘푸른 환경 02-525-4145
동작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www.dongjak.go.kr)
공사장 불연성 폐기물 PP마대 구입 배출 중앙마트 02-585-1498
사당로 26길 60
소비자마트 02-586-3578
남부순환로 269길 39
대형 폐가전 무상수거 세탁기, 에어컨, TV 등 02-1599-0903
소형 폐가전 무상수거 선풍기, 프린터, 전기밥솥 등 02-820-2581
(사당1동 주민센터)

 
이불은 폐기물로 들어가는데
전화보단 인터넷이 편한 저는
동작구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동작구 홈페이지에서 대형 폐기물 배출 신청을 누르니
아래 홈페이지로 연결되었어요

 

스마트클린 동작

대형생활폐기물 배출신청 청소대행업체 연락처 대형생활폐기물 수수료안내 동작구 생활지도서비스 폐가전무상방문 수거서비스 종량제/특수마대 판매소 위치

smartclean.dongjak.go.kr

 
스마트 클린 동작

이곳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대형 폐기물 수수료 환불은
결제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가능하고
수거된 폐기물에 대해서는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동작구 대형폐기물 배출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배출신청을 해주면 됩니다!!


 

 
배출 신청을 누르면
이렇게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게 돼요
 

 
폐기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불을 검색하니 2,000원이라고 뜨네요!
생각보다 저렴해요


 

폐기 수수료

가구류


생활가전


스포츠 레저

오 아령도 대형 폐기물이네요,,
 

욕실용품

오 변기를 버린다는 생각은 안해봤는데,,
 

어린이, 유아 용품

 

주방



기타

골프가방, 캐리어, 간판 등도 버릴 수 있네요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해요
 

 
이렇게 결제를 해주면~~


 

결제 완료!!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폐기물에 배출증을 붙여야 하는데요


 

배출방법


첫 번째 방법
아래 배출 번호와 금액유성매직으로 A4용지에 적어서
붙인다!
 
두 번째 방법
잘 보이게 배출번호와 금액폐기물에 직접 적는다

 
세 번째 방법
배출증을 출력하여 폐기물에 붙인다!!
 


이불은 이렇게 돌돌 말아서
테이프로 고정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배출 번호와 수수료를 적어서
지정한 위치에 놓았어요


6시 이후에 배출 신청을 했더니
다음날 오전에 수거되고

수거완료 문자가 왔어요



이렇게
동작구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