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책 리뷰] 왜 일하는가 , 이나모리 가즈오

데메즈 2022. 12. 28. 02:51
728x90
반응형


내가 보기에 이 책의 결론은 크게

1.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해라
2.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노력해라
인 것 같다

책 초반에는 일에 미친 사람인가 했고
읽으면서는 왠지 사장님들이 좋아할 내용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일을 생계를 위해 마지못해 하는 사람은 아니고 그래도 즐겁게 하는 편이라 공감되는 내용도 있었다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나는 코드를 짜다가 해결을 못하고 퇴근했는데 샤워하다가 갑자기 방법이 떠오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었다


개발자 밈 같은 글도 나와서 웃겨서 찍었다
물론 책 내용에서는 우스갯소리가 아니라 뒤에 진지한 내용이 나옴


그리고 이런 내용은 직장인뿐만 아니라 시험준비를 한다거나 해서 확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내용인 것 같기도 했다

책을 읽는 내내 작가의 일에 대한 열정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느껴졌고
퇴사하고 싶다는 말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나 열정이 필요하다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 같다


이건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내용인데 좋은 말 같아서 넣었다

반응형

 

728x90
반응형